정도경영Precision Management
정도경영 목소리에는 임직원 또는 협력업체 직원의 불공정 행위들 (금품수수, 향응접대, 매출누락, 불공정거래, 기타 부정행위)에 대한 제보뿐만 아니라,
정도경영을 위한 좋은 의견들도 함께 접수하고 있습니다.

- 이곳에서 접수되는 모든 글들은 철저한 보안과 안전 속에서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.
- 상담이나 제보를 하신 분에 대하여서는 어떠한 불이익도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.
- 가급적 6하원칙에 입각하여 작성해 주시고, 내용이 부정확한 경우에는 조사대상에서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.
- 허위 사실을 신고하여 개인의 명예를 훼손시키는 행위는 절대 삼가 바랍니다.
목적과 취지
  • 정당성 획득
    기업의 존재가치에 대한 사회적 정당성 획득의 기반을 갖춘다.
  • 경쟁력 향상
    장기적인 측면에서 기업 및 국가의 경쟁력을 향상시킨다.
  • 마찰과 갈등해소
    행동에 대한 올바른 기본을 제시함으로서 구성원간의 마찰과 갈등을 해소할 수 있다.
세부실천지침
본 내용은 정직과 공정의 신조직문화 창출을 위하여 GS네트웍스인으로서 지켜야 할 ‘임직원의 기본윤리’를
구체적으로 해설하고 실천에 용이하도록 제도화한 내용입니다.
1. 이해관계자로부터 사례를 받는 행위
금품(금전 및 선물) : 이해관계자가 금전을 줄 경우에는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받아서는 안되며, 선물을 줄 경우에는 정중하게 거절하거나 되돌려 주어야 한다.
2. 이해관계자의 공동투자, 공동자산취득, 금전대차행위
이해관계자와의 공동투자, 공동재산 취득 : 임직원 및 그 가족은 이해관계자와(목적여하에 관계없이) 자금을 공동 투자하여 동산,
부동산을 공동으로 취득하는 경우에는 지분에 상당하는 금액을 이해관계자로부터 수취한 것으로 간주한다.
3. 회사 자산을 불법으로 사용하는 행위
공금횡령 : 공금을 가로채어 축내는 행위
공금유용 : 공금을 사사로이 다른 곳에 돌려쓰는 행위
4. 불량한 직무수행
직무태만 : 직위/직책상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하지 않음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끼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
관리감독 소홀 :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의무를 다하지 않음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끼치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